상반기 매출 9조9,527억 원…전년 동기 대비 87% 증가2분기 매출 5조340억 원, 영업이익 2조9,371억 원전년 대비 운임 강세로 매출•영업이익 큰 폭 개선 HMM 상반기 매출은 9조9,527억 원, 전년 동기(5조3,347억 원) 대비 4조6,180억 원 증가(87%)했으며, 영업이익은 6조857억 원으로 전년 동기(2조4,082억 원) 대비 3조6,775억 원(153%)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6조648억 원으로 전년 동기(3,646억 원) 대비 5조7,002억 원 대폭 증가했습니다. 2분기 매출은 5조340억 원, 전년 동기(2조9,067억 원) 대비 2조1,273억원 증가 했으며, 영업이익은 2조9,371억 원으로 전년 동기(1조3,889억 원) 대비 1조5,482억 원 증가했습니다. 미주,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하면서 시황이 크게 개선됐고, 초대형 선박 투입, 항로 합리화, 화물 비용 축소 등 원가 구조 개선과 운임 상승 효과로 컨테이너부문과 벌크부문(Tanker, Dry Bulk) 모두 영업이익 달성했습니다. 단, 유가 상승으로 인해 2분기 연료비는 4,436억 원으로 1분기(3,303억원) 대비 1,133억 원 증가했지만 부채비율은 ‘22년 6월말 기준 46%로 지난해 12월 기준 73%보다 더욱 개선됐습니다. 향후에는 컨테이너부문에서 美 경제 불확실성 상존과 코로나19 재확산, 원자재 가격인상, 인플레이션에 따른 금리인상 등으로 소비자 신뢰지수 및 GDP 하락 전망하며, 벌크부문의 탱커(Tanker)의 경우, 수요 회복 및 공급 개선으로 2분기 대비 시황 상승을 전망하고 유럽의 러시아 석유제품 대체 수입 지속으로 제품선 시황 강세 유지될 전망입니다. 아울러,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제공하고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혁신을 통한 내부역량 강화하여 중장기 투자 전략을 바탕으로 철저한 미래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. (끝).